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3월 15일 과천제이드자이줍줍, 무순위청약 로또? 분양사무실 팩트체크

by 500M 2023. 3. 13.
728x90

과천지식정보타운 제이드자이 청약 정보가 나왔는데, 로또 청약이라 하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로또로 평가 받는 5가구는 20평, 24평으로 총 5세대가 나와 있는데요, 분양가는 5억원대 입니다. 이 5개 밖에 되지 않는 가구가 로또라고 불리는 이유는 집값 폭등 전 책정된 분양가라서 시세차익을 노릴 수 있는 기회로 평가 받기 때문 입니다. 

 

 

반응형

 

3월 15일 과천 무순위 청약  총 20세대 공급 


과천푸르지오라비엔오 4세대 

과천푸르지오오르투스 6세대 

과천르센토데시앙 5세대 

과천제이드자이 5세대  (8년 전매제한이 있지만, 입주의무는 해제됨)

 

무순위 청약이란? 


만 19세 이상 무주택자, 1주택자, 다주택자 누구나 청약이 가능합니다. 청약정보는 과천이지만, 과천에 거주하지 않아도 청약을 넣을 수 있는 것이지요. 정부의 청약 지원 조건이 완화 되면서, 과천에 거주하지 않아도 다주택자여도 지원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공고문은 3월 15일에 나온다고 하네요.

 

일부 정보들에서는 과천거주자를 우선으로 하고, 미계약건 발생시 전국으로 확대될 것이라고도 합니다. 

그래서 공고문을 꼼꼼히 확인해야 하는 부분이 과천거주 무주택자 혜택인지, 거주요건 없이 청약 가능한지 입니다.

 

청약 후 미달 가구를 추가 접수하는 경우엔 거주지 제한이 없지만, 계약취소주택 재공급의 경우는 과천거주 무주택자로 제한하기도 하니 꼼꼼한 체크가 필요합니다. 미분양 물건인지, 당첨 취소 물건인지 확인해야 한다는 것이지요. 

 

현재 과천은 무동산 규자완화로 거주의무 해제와 공공분양 전매제한이 10년에서 3년으로 조정 예정되어 있습니다. 

법이 개정되면 소급적용을 받기에 제이드자이는 전매가 풀리는 것이죠. 

 

과천 무순위청약 로또인 이유


과천 도심 기준 아파트 59타입의 경우 12억대, 84 타입은 17억 대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기에 분양만 받기만 하면 시세차익을 얻을 수 있어 로또라고 합니다. 

 

2월 법 개정이 아직 통과 하지는 못했지만 전매제한, 거주제한이 풀리게 되면 청약을 받음으로써 5억~최대 10억까지도 벌 수 있는 기회이기에 로또라고 말을 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보수적으로 생각해서 로또의 조건으로는 2월 계류중인 거주제한 전매제한이 풀렸을 때를 전제로 하는 것이기 때문에 안전한 투자를 하는 분이라면, 이 청약을 로또라고 생각하기 보다는 불안정성이 있는 배팅으로 봐야 하기에 신중한 판단이 필요합니다. 

 

과천제이드자이 실거주 의무 어떻게 될까? 


안심금물, 끝날 때 까지 끝난게 아닙니다. 해당 아파트 들은 모두 공공분양을 했었기 때문에 실거주 의무에 대한 제한이 어떻게 나올 지는 3월 15일 공고문에서 확인 해야 합니다. 

 

 

728x90

 

과천제이드자이 정보 / 시세차익 8억? 


과천제이드자이 는 과천 지식정보타운에 총 647가구, 7개 동 중소형 평형대로 구성되어 있다. 초기 분양기 55:1 의 경쟁을 보였습니다. 3년전 5억원대로 거래 되었는데, 현재도 같은 가격에 분양 하기에 로또 라는 평인거죠. 추첨제를 통해 청약을 받습니다. 그러나 염두해야할 부분으로는 과천지역 아파트 값이 분양가보다 낮게 매매 되는 등 집값 하락이 있는 상태 이고, 3기 신도시 개발 공급으로 인해 추가 하락이 있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로또인줄 알았는데 평타만 칠 수도 있다는 거죠. 

 

과천제이드자이는 민간참여 공공분양 아파트로 인덕원역에서 도보로 10분 이내 가능하고, 단지 앞 유목초중통합학교가 있는 초품아, 중품아 입니다. 



 

 

구분 3기 신도시 과천 주암지구
사업 공공주택지구 공공지원민간임대
면적 51만평 28만평
세대수 (예상)  7100세대 6158세대
임대비율 35% 60%

 

 

과천 줍줍 로또 진짜?! 분양사무실 팩트체크 결과 


분양사무실로 전화를 걸어보니 "무순위청약 진행 물량은 없다" 고 합니다. 

과천 제이드자이 무순위는 그 전에 예비당첨자가 많아 금번 계약에서 물량이 전부 소진될 것이라는 말이죠. 과천거주자에게 먼저 기회가 있는 것이죠.

 

그래도 끝까지 눈치게임은 계속 됩니다. 주목하고, 확인하며 끝까지 체크 해야 할 것 같습니다. 1억 정도 계약금을 낼 수 있는 분에겐 이 기회가 로또는 로또니까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