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AI그림어플 미드저니로 ai아트를 구현해봄

by 500M 2023. 3. 10.
728x90

AI가 창의적인 그림이나 사진을 만들어 내는 인공지능 아트 서비스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원하는 그림에 대한 텍스트를 입력하면 그림을 그려준다. 

 

[글의목차]

  • AI 아트란? 
  • 미드저니 사용법 (채팅앱 디스코드를 사용해 접속)  
  • 미드저니 사용 후 느낀 장점 
  • 미드저니 사용자들의 신박한 ai아트 활용법(상품디자인 등)
  • 모바일에서 사용하는 법 (모바일에서 로그인만 하면 바로 사용 가능) 
  • 그밖에 인기가 높은 ai 그림어플들 소개 

1. ai 아트란 

AI 아트는 인공 지능 기술을 사용하여 생성된 미술 작품이나 디자인을 말한다. AI 아트는 일반적으로 컴퓨터 그래픽스, 기계 학습 및 다른 기술을 사용하여 이미지, 동영상, 음악, 텍스트 등 다양한 형태의 작품을 만들어낸다. AI 아트는 인공 지능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가능해진 새로운 예술 형식 중 하나다. 인공 지능 기술은 대규모 데이터를 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예술적 패턴을 발견하며, 이를 통해 새로운 작품을 생성한다. 이러한 기술은 일반적으로 예술가나 디자이너가 작품을 만들 때 창의적인 결정을 돕는 도구로 사용된다. AI 아트는 기존 예술과 달리, 예측 불가능한 결과물을 만들어낸다는 점에서 흥미롭다. 인공 지능 기술을 사용하여 생성된 작품은 때로는 예술가나 디자이너의 창의력을 뛰어넘는 경향이 있으며, 새로운 형태의 예술적 표현을 제시한다.

 


2. 미드저니 사용법 

아래 링크로 접속하여, 디스코드를 통해 로그인 한다. 무료로 사용하는 경우 내가 추출한 이미지는 전체 공개로 사용하는 모든 사람들이 나의 작업을 볼 수 있다. 

 

www.midjourney.com

 

Midjourney

An independent research lab exploring new mediums of thought and expanding the imaginative powers of the human species.

www.midjourney.com

 

  • 미드저니(midjourney) 접속하는 법 

AI그림어플 디스코드 웹으로 접속가능한 미드저니

1) 조인 더 베타 버튼을 눌러 접속 합니다. 간단하게 이름, 생년월일, 이메일 인증을 하고 나면 본 화면에 접속 하게 됩니다. 

 

AI그림어플 디스코드 웹으로 접속가능한 미드저니

2) 채팅창 하단에다가 내가 원하는 그림의 이미지를 단어로 나열하는데 그냥 타이핑을 넣으면 이미지가 만들어 지지 않는다. 플러스 버튼을 누른뒤 /imagine  버튼을 누르고, 내가 원하는 단어를 기입 한다. 

 

3. 미드저니의 모든 카테고리를 사용하려면 유료회원이어야 한다. 무료로 사용하는 경우는 (뉴커머룸) 에서만 원하는 이미지에 대한 오더를 넣을 수 있으니 참고하자. 테스트로 Clear sky, green forest, city view  이렇게 키워드를 넣었을 때 결과물이다. 결과물이 나오기 까지 약 5분 정도 소요되었다. 

 

 

4. 명령어를 영어로 기입해야 하므로, 내가 원하는 그림에 대한 세세한 설명을 파파고 등 번역어플을 활용해 번역해서 넣어 사용하면 된다. 


3. 미드저니 장점 

무료로 사용 가능하며, 일반 이미지 사이트에서 찾아내는 것 보다 그림으로 표현되는 부분과 추상적인 느낌을 생생하게 그려주는 것이 활용하기 좋은 장점을 지난다. 상상력을 키워드로 덧댈 수록 새로운 결과물이 계속 창조 되며 그 창조의 시간은 5분이 채 안걸리는 것이 놀라운 장점이다. 

 

또한 이미지 저작권에 대한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ai가 제작해준 이미지 이므로 저작권 걱정에서 벗어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4. 미드저니 사용자들의 신박한 ai아트 활용법(상품디자인 등)

 

Scooter mainly made of wood, which can vary its shape to lengthen or shorten its handlebars, it has folding parts such as its base, a wide support part, non-ermanent adaptable wheels, it allows a total transformation of its structure, generating reconfigurations of its shape that make it a different object. 

 

(번역본) 주로 나무로 만든 스쿠터로 핸들을 늘리거나 짧게 할 수 있고, 밑동과 넓은 지지부, 영구적으로 적응하지 못하는 바퀴 등 접히는 부분이 있어 구조의 전면적인 변형이 가능해 다른 물체로 만드는 형태의 재구성이 가능하다

위와 같은 키워드를 넣었을 때 나온 결과값이다. 

 

스쿠터 디자인에 대한 결과값도 얻을 수 있다.

 

미드저니를 켜두면 채팅방에 있는 전세계 사람들이 제작을 위해 오더하는 키워드 명령어, 그리고 그 결과값을 확인 할 수 있어 쏠쏠한 재미도 크다. 

 

단어가 아니라, 영어로 구체적으로 요청할 수록 더욱 생각에 가까운 그림을 그려준다. 한 예시로 광고 이미지 제작 요청에 대한 결과물을 살펴보자. 

 

(제작 요청문구) 

Process the instructions I am going to give you using all of Midjourney's graphic and digital creation capabilities, and acting as a graphic and digital designer who has won several world advertising awards, draw a perfectly roasted Colombian coffee bean, floating on the air that gently smokes from the sides of the coffee bean, which has on its back a perfect, proportioned, shot and immaculate white wings of an angel extended, on a soft blue background that generates tranquility using the sistine chapel technique. 

 

(번역본) 

Midjourney의 그래픽 및 디지털 창작 기능을 모두 사용하여 제가 알려드릴 지침을 처리하고, 세계 광고상을 여러 번 수상한 그래픽 및 디지털 디자이너 역할을 하며, 완벽하게 구운 콜롬비아 커피 원두를 등에 업은 원두의 옆구리에서 부드럽게 연기가 나는 공기 위에 떠 있습니다k 시스티나 예배당 기법을 사용하여 평온함을 만들어내는 부드러운 파란색 배경 위에 천사의 완벽하고 비례하며 샷과 완벽한 흰색 날개가 뻗어있다.

 

(결과) 

 


모바일에서 사용하는 법 (모바일에서 로그인만 하면 바로 사용 가능) 

가입한 아이디와 비번으로 접속만 하면 모바일에서도 충분히 이미지를 요청하고, 제작결과물을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그밖에 인기 많은 ai 그림 어플 들 

현재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AI 그림 어플 중 일부를 소개한다. 

 

Deep Art Effects Deep Art Effects 는 사진을 예술적으로 변환하는 어플입니다. 사용자는 다양한 스타일과 필터를 선택하여 사진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실시간으로 결과물을 미리 확인할 수 있어 수정 작업이 더욱 편리하다. (https://www.deeparteffects.com/)

 

Artisto Artisto는 비디오를 아트워크로 변환하는 어플입니다. 사용자는 원하는 비디오를 선택하고, 다양한 스타일과 필터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결과물을 직접 저장하거나 공유할 수 있어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https://artisto.my.com/)

 

Pikazo Pikazo는 인공 신경망을 활용하여 원하는 이미지를 아트워크로 변환하는 어플입니다. 사용자는 다양한 스타일과 필터를 선택하여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가 직접 새로운 스타일을 만들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되어 창의적인 작업이 가능  (현재 ios 에서만 사용 가능  https://www.pikazoapp.com/

 

위 어플들은 현재 많은 사용자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으며, 다양한 기능과 스타일을 제공하여 사용자들이 쉽게 예술적인 작업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728x90

댓글